CUSTOMER

  • 영업시간안내 : AM:09 ~ PM:19
  • 휴무 : 토요일,주말,공휴일
  • 031-402-6329
  • touchto@empas.com
  • 031-408-3201

B. 안개 (Mist, 1967)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37회 작성일 2020-05-31

본문

작품개요 : 드라마
   런닝타임 : 76분 1967 개봉
   감독 : 김수용
   출연 :신성일, 윤정희, 이빈화
   등급 : [해외] NR


줄거리
돈 많고 권세있는 집안의 사위로 들어간 윤기준은 자신의 성공을 내심 반긴다. 처가의 도움으로 벼락출세를 하게 되고, 그로 인해 처나 장인을 비롯한 처가 식구들의 눈치를 살피며 살아야 하는 사실이 탐탐치 않게 여겨졌지만 정상적인 방법으로 아무리 해도 잡을 수 없는 출세의 기회를 잡았다는 사실로 모든 것을 위안한다.
며칠 후 장인이 경영하는 제약회사의 전무직으로 취임하게 될 그는 문득 자신이 가난하게 자란 고향이 보고싶다는 충동을 느낀다. 무진이라는 그 곳은 사람들의 세속적인 욕망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것이라고는 하나도 없는 곳이다.
 막연히 고향을 찾은 기준은 우연히 그곳 중학교의 음악교사로 근무하는 어릴 적 소꼽 친구 하인숙을 만난다. 대학시절 오페라 가수를 꿈꾸었던 하인숙은, 희망이라고는 전혀 없는 시골 학교의 음악교사로 근무하며 동료교사들의 술좌석에나 어울려 유행가를 부르는 따위로 시간을 보내는 자신의 처지를 무척 답답하게 여긴다. 그러던 차에 우연히 다시 만난 기준이야말로 현재의 생활을 벗어나게 해 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게 되며 윤기준도 연민의 감정을 느낀다. 하인숙은 윤기준에게 서울로 자리를 옮길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부탁하고 기준도 역시 도움을 주겠다고 약속한다.
 하인숙은 답답한 일상으로부터 벗어날 수있는 수단으로 윤기준이란 남자를 받아들이는데 비해 윤기준은 자신이 무언가 도움을 줄 수 있고 그러한 감정을 갖게 되는 것이 사랑이라고 느낀다. 그러나 서울의 아내로부터 급히 와달라는 연락을 받고 윤기준은 새삼스럽게 하인숙과의 만남을 되돌아본다. 하인숙을 도와주면서 계속 관계를 갖는다면 어렵게 붙잡은 현재의 위치에서 벗어나고자 몸부림쳤던 답답한 현실로 되돌아갈 수도 있다는 사실을 냉정이 직시한다. 윤기준은 무진에서 겪었던 하인숙과의 만남을 잠깐의 추억으로 여기며 서울의 아내곁으로 돌아간다.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177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